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칼리버스는 지난 1일부터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하고 있는 라쿠텐그룹의 최대 체험이벤트인 ‘라쿠텐 옵티미즘 2024’에 공동 부스로 참여, 라쿠텐그룹 계열사인 라쿠텐월렛과 웹3(Web3, 이하 웹3) 및 메타버스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이노베이트에 따르면, 이번 참여는 라쿠텐월렛의 제안으로 이뤄졌는데, 라쿠텐월렛은 칼리버스가 구현하는 가상공간에서의 쇼핑, K-POP과 EDM 등의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다양한 UGC(User Generated Contents) 기술들이 매력적이라 판단했다. 라쿠텐월렛은 차세대 신사업으로 주목하고 있는 웹3 영역에서 칼리버스와의 협업이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예상해 올해 3월부터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왔다.
라쿠텐월렛은 2023년부터 웹3 사업 진출을 준비하여 올해 누구나 쉽게 웹3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월렛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칼리버스는 지난달 19일부터 28일까지 벨기에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에 참여해 특별 파트너 부스를 열었다.
[저작권자ⓒ META-X.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