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융합 기반 혁신 교육과 협력 네트워크 논의의 장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은 오는 2025년 8월 21일(목), ‘2025 가상융합 혁신인재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고, 전국 8개 메타버스 융합대학원 협의회(서강대, KAIST, 건국대, 성균관대, 세종대, 경희대, 중앙대, 숭실대)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심포지엄은 ‘가상융합혁신인재, 초지능 세상을 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XR, 메타버스, 인공지능 등 가상융합 기술 기반 교육 및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장으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서강대학교 가브리엘관(GA)과 마테오관(MA)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 일정으로 열리며,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 8개 참여 대학원의 가상융합 연구성과 전시
▲ 협력기업의 기술 및 프로젝트 성과 전시
▲ 연구성과 포스터 발표
▲ 산학 프로젝트 성과발표
▲ ‘초지능 시대, 혁신 인재 육성 방향’ 전문가 토론회
심포지엄은 교육 현장에서의 가상융합 기술 활용 사례는 물론, 산업계와의 실질적 연계를 도모하는 데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초지능 시대에 요구되는 인재상’에 대한 논의와 함께, 각 대학원의 특화된 연구성과를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행사 사전 신청은 오는 7월 1일(수)부터 8월 21일(목)까지 가능하며, 포스터에 포함된 QR 코드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기타 행사 관련 문의는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 02-705-8065 / ✉ metaone01@sogang.ac.kr)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META-X.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