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칼리버스, 라쿠텐월렛과 '메타버스 사업 맞손'..."글로벌 시장 공략"

X 기자

xx@metax.kr | 2025-02-16 20:21:53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칼리버스는 지난 1일부터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하고 있는 라쿠텐그룹의 최대 체험이벤트인 ‘라쿠텐 옵티미즘 2024’에 공동 부스로 참여, 라쿠텐그룹 계열사인 라쿠텐월렛과 웹3(Web3, 이하 웹3) 및 메타버스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고 2일 밝혔다.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왼쪽부터), 고두영 롯데이노베이트 대표,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타카자와 히로시 라쿠텐그룹 핀테크부문 부사장, 야마다 타츠야 라쿠텐월렛 대표가 메타버스 사업 MOU 체결 기념으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이노베이트)

롯데이노베이트에 따르면, 이번 참여는 라쿠텐월렛의 제안으로 이뤄졌는데, 라쿠텐월렛은 칼리버스가 구현하는 가상공간에서의 쇼핑, K-POP과 EDM 등의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다양한 UGC(User Generated Contents) 기술들이 매력적이라 판단했다. 라쿠텐월렛은 차세대 신사업으로 주목하고 있는 웹3 영역에서 칼리버스와의 협업이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예상해 올해 3월부터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왔다.

라쿠텐월렛은 2023년부터 웹3 사업 진출을 준비하여 올해 누구나 쉽게 웹3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월렛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칼리버스는 지난달 19일부터 28일까지 벨기에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에 참여해 특별 파트너 부스를 열었다.

[ⓒ META-X.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